오성산 홈페이지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메인 메뉴


콘텐츠

HOME > 체험안내 > 체험안내

체험안내

패러글라이딩

우리나라는 전국토의 약 70%이상이 산악지형으로 형성되어 있으며 또한 계절로 보아 사철을 통하여 연중 활공을 하기에 적당한 기후와 쉽게 접할 수 있는 산이 가까이 있어서 누구나가 여가 선용과 취미생활, 나아가서는 전문적인 활공기술을 익히기에 적당하므로 하늘을 벗삼아 자연에 심취할 수 있는 최첨단 레저로써의 손색이 없기 때문에 패러글라이딩은 등산효과와 더불어 우리 삶의 일부로써 큰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패러글라이딩의 목표는 최고도의 비행기술을 숙달함으로써 자연을 극복하는 능력을 향상하는데 있으며 이를 통하여 아래와 같은 효능을 입증 할 수 있어야 한다.


전북 군산 오성산은 패러글라이딩 체험하기 아주 좋은 조건을 갖추고 있습니다. 오성산의 정상에는 패러글라이딩 체험장이 있으며 많은 패러글라이딩 동호인들이 찾는 명소중에 하나입니다.
금강과 서천군, 군산시가 한 눈에 펼쳐지는 오성산 정상에서의 패러글라이딩은 여러분에게 또다른 색다른 체험을 선물할 겁니다.



오성문화제전

오성문화제전의 기원은 "당나라 장수 소정방이 백제를 치려고 오성산에 병사를 주둔하고 안개로 헤매다가 다섯 노인(오성인)을 만났다. 그들에게 사비성으로 가는 길을 묻자 '너희가 우리나라를 치러 왔는데 어찌 길을 가리켜 줄 것이냐'라고 항거했다. 이에 격분한 소정방은 노인들을 참살했는데 후일 물러갈 때 충절을 기이하게 여기고 오성산 위에 장사지냈다 한다"라고 여지도서(輿地圖書) 임피현(臨陂縣) 고적조(古蹟條)에 기록되어있다.


군산시와 군산문화원은 오성인(백제인)의 애국 충절을 기리기 위해 1992년부터 해마다 "오성문화제전"을 개최하고 있다.
문화제 행사 제1부로는 오성대제례로써 봉제선언, 헌공다례, 초헌.아헌.종헌례, 독축, 헌시낭송, 헌화, 오성인 혼풀이 등의 순서로 진행된다. 제2부에
개막식이 거행되고, 제3부 문화행사는 군산문화예술단의 민요, 군산대 평생교육원 한국 무용단의 산조무, 예도원 단원의 한량무 등으로 꾸며진다.



오성산 둘레길

오성산 둘레길은 비단처럼 펼쳐진 금강과 인접한 채만식 문학관, 금강철새조망대, 금강호관광지, 오성산, 나포십자들 등을 둘러보면서 문학과 역사, 자연과 생태가 어우러져 여행의 재미를 더 느낄 수 있는 길이다.



카피라이터

LOGIN
ID저장